셀프 주차는 직접 차를 주차하고 차 키를 소지하는 방식입니다. 여행에서 돌아오면 바로 차량으로 이동하여 출발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공항 안팎에 위치한 모든 단기 및 중기 주차장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인천공항렌트카.
넓은 셀프 주차 공간에서는 주차장에서 터미널까지 무료 버스가 운행되며, 이 버스는 여러 개의 지정된 버스 정류장에 정차합니다. 이용 후에는 역순으로 차량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세미 셀프 주차 방식도 있는데, 이는 차량을 중앙 접수처까지 직접 운전하여 접수처에서 차량을 인수한 후 버스를 타고 터미널로 이동하거나, 반대로 버스를 타고 터미널로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공항 외곽에 위치한 장기 체류 지역에서는 이러한 방식이 흔히 사용됩니다.
발렛 파킹은 미리 지정된 장소, 보통 터미널의 픽업/드롭오프 구역에 주차 직원에게 차량을 맡기는 주차 방식입니다. 이후 운전자가 차량을 주차장 옆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이동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주차 방식이지만, 넓은 공간을 돌아다니며 짐을 옮기거나 셔틀버스에 짐을 싣고 내리는 번거로움이 없어 가장 편리합니다. 또한, 발레파킹 서비스의 또 다른 장점은 업체들이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안전한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어 차량을 안전하게 맡기고 걱정 없이 휴가를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옵션은 추가 서비스 측면에서 비즈니스석과 유사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추가 서비스는 업체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출발지에서 터미널까지의 거리가 짧아 환승 시간이 단축됩니다.
때때로 회사에서는 모노레일을 이용해 터미널까지 직행 노선을 제공하거나, 자체 주행 전기 포드를 이용해 터미널까지 자체 경로를 따라 운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