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가 세계 주택 산업에 미친 영향으로 인해 부동산 투자 대상지를 더욱 광범위하고 세부적인 관점에서 분석하는 것의 중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전 세계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브라질은 투자자들에게 탄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소위 ‘신흥’ 국가로 꾸준히 홍보되어 왔습니다. 브라질 투자의 장점으로 저희가 생각하는 몇 가지 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통화(헤알)는 매우 안정적이며 더 이상 미국 달러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은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 브라질은 낮은 가격, 견고한 수익률, 신용등급 상향, 통제된 인플레이션, 건전한 은행 시스템 등 수익성이 매우 높은 부동산 사업을 수행하는 데 매우 유리한 금융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3) 주택담보대출 시장의 레버리지는 비교적 낮습니다(담보대출은 국가 GDP의 3%에 불과합니다). 이로 인해 브라질 부동산 투자 산업은 다른 많은 국가에 비해 성장 측면에서 매우 강력한 입장에 있으며, 특히 글로벌 경제 위기의 영향 이후 더욱 그렇습니다.
4) 브라질은 미래 경제 강국으로서의 중요성을 내세우며 국가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다재다능한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사람은 최근 몇 년 동안 브라질에서 가장 유명한 주택 건설업체 중 하나인 Gafisa, BR 쇼핑몰, Bracor(대규모 임대 부동산 개발), AGV Logistica(유통 센터), Brazilian Finance & Real Estate(금융 상품)의 대규모 지분을 인수한 Equity International의 Sam Zell입니다.
5) 관광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호텔과 휴가용 주택 부동산 활동이 증가하고 있으며, 2014년 월드컵, 2016년 올림픽 등을 앞두고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브라질의 점점 더 안정된 정치 체제는 외국인 부동산 투자와 기타 국제 무역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있습니다.
7) 정부는 집주인의 권리를 옹호하는 법률을 점차 완화하는 형태로 브라질 부동산 투자와 임대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8) 브라질은 수출에 거의 의존하지 않는 자급자족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9) 브라질은 오랫동안 우수한 대체 투자 대상이었던 재생 에너지 부문(바이오연료, 풍력, 수력 발전 포함)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10) 보수적으로 추산해도 5,000만 배럴이 넘는 유전이 발견되면서, 이 나라는 세계적인 석유 강국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1) 사회주택 프로젝트는 브라질의 부동산 투자 산업을 촉진하고 이전에는 주택을 구할 수 없었던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주택 사다리에 올려놓는 전례 없는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